[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동두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실시

동두천시는 다가오는 제74주년 국군의날(10. 1.), 제4354주년 개천절(10. 3.), 576돌 한글날(10. 9.)을 맞아, 국가 상징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헌법 제정을 경축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시한다.

이번 10월 중 기념일과 국경일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일은 오는 10. 1, 10. 3, 10. 9.이며, 게양대상은 관공서 및 각 가정, 민간기업·단체, 주요 도로변 등이다.

게양시간은 매일 국기를 게양하는 국가·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청사에서는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각 가정 및 민간기업·단체에서는 07시부터 18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아울러, 시에서는 주요 도로변에 국군의 날 전일인 9. 30.부터 10. 9.까지 10일간 가로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 동두천시립도서관 9월 29일 클래식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성료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9월 29일 ‘클래식을 감상하는 법’을 주제로 진행된 북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날 북콘서트는 지역작가 손순자의 시낭송 ‘그리움을 말한다’로 문을 열었으며 1부에서는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클래식을 감상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음악계의 핫이슈 콩쿠르 이야기와 클래식 공연 종류, 나에게 맞는 클래식 음악과 공연 선택하기 등 클래식 입문자들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강연했다. 또 2부에서는 진행자 김용진과 성악가 김태일이 함께하는 토크가 있는 음악회가 진행, 토크와 함께 바리톤 김태일의 ‘마중’, ‘걱정말아요 그대’, ‘My Way’ 등의 곡을 함께 감상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일 년 동안 북콘서트를 기다렸다. 매년 시립도서관에서 하는 북콘서트가 좋아 꼭 참여하려고 한다. 클래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유명한 성악가의 공연도 함께 볼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큰 감동을 받았다. 내년에도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동두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동행하는 ‘햇살이담’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후원처 발굴에 힘쓰고 있으며 동두천 지역 내 식당, 카페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복지관에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는 후원처는 ‘햇살이담’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되며 ‘햇살이담’은 복지관의 브랜드 네임인 햇살과 동두천의 옛 명칭인 이담의 합성어다.

9월에는 동두천 지역의 맛집인 ‘유정부대찌개’, ‘맛자랑순대국’ 외 1개소에서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 해주기로 하였다. 부대찌개 후원처인 ‘유정부대찌개’는 복지관 이용인 중 장애 구성원이 많은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선정하여 매월 16가정에 지원하고 있으며, 순대국 후원처인 ‘맛자랑순대국’은 수급자 및 독거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 20가정에 지원하고 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윤대중 관장은 “지속되는 후원처 발굴로 인해 후원품 지원가정이 증가하고 있으며, 더 많은 장애인 가구에 조금이나마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동행해 주시는 모든 후원처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 보산어린이집 이정은 원장, 보산동 방위협의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동두천시 보산동 사회단체인 보산동 방위협의회는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이 많은 보산어린이집 이정은 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보산어린이집 이정은 원장은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예비군 육성발전은 물론 평소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동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우리 동네 가꾸기에 남다른 열의를 갖고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보산동장은 “예비군 육성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봉사에 많은 참여를 하고 계신 이정은 원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