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동두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선수단 결단식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17일,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 출전 결단식을 갖고 선전을 다짐했다. 이날 결단식에는 정순욱 동두천시부시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의장, 박용선 동두천시체육회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및 출전선수·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축구 대표로 출전하는 박성준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해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경기에 임해 시의 명예를 드높이겠다”며 선수단을 대표해 선서했다.

제68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용인시에서 개최되며, 14개 종목 261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해 기량을 뽐낼 예정이다.

2022년 을지연습 연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16일, 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민관군경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등 27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동두천통합방위협의회는 민관군경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조와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전시 및 비상사태 발생 시 지역 방위를 총괄하는 협의기구이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10월 마지막 개최 이후, 3년여 만에 열린 회의로, 을지연습과 연계해 국지도발상황을 가정한 위기관리대응 훈련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정부의 을지연습 실시와 관련해 지역 통합방위태세 안정화 및 지원에 관한 주제가 논의됐다.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추가 지정 및 현판식 진행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최근 치매 환자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17일 동두천시노인복지관과 주사랑요양원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신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 단체 및 기관의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 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도록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현재 동두천시에는 추가 지정된 2곳을 포함하여 총 10곳의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이 지정되어 있으며, 캠페인 등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생연2동, 복지대상자 발굴 위해 현장점검 실시

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동안 복지안전망(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 등)을 활용해 복지대상자 발굴을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복지 취약계층을 선제적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1인 가구 중장년층이 모여 사는 주거지역 관할 통장들이 함께 방문해 안내문과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노인복지관 등에 홍보 포스터를 게시하며 복지대상자 발굴에 힘썼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