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남양주시의회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장, 경기동부상공회의소와 간담회 가져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11일 오후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문한경 회장과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지난 1일 김현택 의장의 취임 이후 기업인과 함께하는 첫 행사로 참석자들은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했으며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관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 기관 간 상호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현택 의장은 “고유가·고금리·고환율로 인해 관내기업들의 경영환경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기업의 투자를 막는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 경영환경을 지원할 정책들을 발굴해 관내 기업들이 위기를 돌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관내 주요 복지 및 문화시설 현장방문

남양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8월 10일 위원회 소관 주요시설들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제9대 시의회부터 복지환경위원회가 신설됨에 따라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기 전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료를 수집하고 위원회 소관 관내 복지 및 문화시설들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은 ▲남양주시 시각장애인통합센터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 ▲남양주시 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 노인복지관 ▲남양주시 북부장애인 복지관 ▲펀그라운드 진접 ▲정약용 펀그라운드 등 총 7곳을 방문했으며 담당부서로부터 해당 시설에 대한 현황과 주요사업들에 대해 설명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을 확인했다.

김영실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철저한 심의를 통해 예산의 낭비를 방지하고, 우리시의 복지 및 문화시설들이 시민을 위한 바른방향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지환경위원회는 10일 오전 집중호우로 인해 크고 작은 피해를 입은 관내 수해 현장을 찾아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주민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