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의회 국민의힘 초선의원들, 의정역량 강화 위한 '열공모드' 돌입
▲ 남양주시의회 국민의힘 초선의원들, 의정역량 강화 위한 '열공모드' 돌입

[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남양주시의회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이 역량 강화,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열공모드”에 돌입했다.

지난 7월 28일 오전 10시 리멤버1910 컨퍼런스룸에서 남양주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초선의원들은 원병일 부의장(前, 7대)의 강의를 시작으로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날 강의는 조례, 예산, 결산, 행정사무감사 등 시의회 전반적 업무에 대해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곁들여 설명하고 토론,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스터디 현장을 격려 방문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의장은 “일 잘하는 남양주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남양주시의회의 품격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 참석한 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의원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남양주시민들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은 앞으로 전문가, 선배의원들과의 스터디를 확대, 정례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