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우호교류도시, 고양시 이민관리청 유치 지지

[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 풀러턴시와 몽골 돈드고비 아이막이 고양특례시의 출입국·이민관리청 유치를 지지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풀러턴시와 돈드고비 아이막은 최근 서한문을 통해 고양시의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에 전폭적인 지지를 전한다고 밝혔다.

풀러턴시는 경기도의 전략적 입지에 위치하고 풍부한 교통망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고양시는 이민관리청을 수용하기에 이상적인 곳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풀러턴시의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노력과도 일맥상통하고 이민관리청의 목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고양시의 이민관리청 유치를 지지한다고 전했다.

돈드고비 아이막은 서한문을 통해 고양시의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 ·다양한 의료 시설을 보유한 점을 높게 평가하며 고양시 이민관리청 유치 활동에 함께 노력하며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편리한 접근성과 생활환경을 이미 다 갖춘 고양시가 이민관리청의 최적지”며 “해외 우호교류도시들의 지지에 힘입어 이민관리청의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러턴시와 2024년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제·문화·교육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고 몽골 돈드고비 아이막과는 2009년 우호교류도시가 된 이후 지속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