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돌봄의료센터 홍보 캠페인 시행

돌봄의료서비스 인지도 제고 위한 시민 대상 거리 캠페인 전개

2025-10-17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병원장 이인영)은 10월 17일, 의정부시청 맞은편 평화의 광장에서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을 홍보하는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지역 내 거동불편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돌봄의료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병원은 2024년부터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진료와 상담을 제공하는 다학제적 돌봄의료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캠페인 현장에서 이인영 병원장은 “의정부병원이 2026년 3월부터 시행 예정인 통합돌봄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알고 이용함으로써 의료 사각지대가 줄어들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의정부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돌봄의료센터 운영을 비롯해 가정간호, 중증장애인 치과진료, 호스피스, 완화의료, 이동형 무료진료(치과,한의과), 취약계층 진료비 지원 등 다양한 공공의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