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 내 자원봉사센터장 회의 의정부에서 개최”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 내 자원봉사센터장 회의 의정부에서 개최”

[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5월 11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협회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내 자원봉사 센터장 회의'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협회는 도내 자원봉사센터 상호 간의 조직적인 활동과 정보교환을 위해 설립된 단체로, 경기지역 센터 간 협력사업과 자원봉사 관련 정책개발 사업, 센터 종사자 역량 강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안 사항인 '자원봉사 관리자 힐링데이'사업과, '관리자 국내연수 지원사업' 공모 신청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노력하는 관리자를 위한 추진 사업에 대한 안내와 각 센터에서 추진 중인 사업 일정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권재윤 협회장은 “경기도 내 32개 자원봉사센터장 회의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김동근 의정부시장 및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경기도 내 자원봉사센터의 소통과 신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경기도 내 자원봉사센터장님들의 의정부시 방문을 환영”한다며, “자원봉사는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인 만큼 자원봉사센터 간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