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동두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동두천시-한전 ‘탄소중립 이행’ 협약 체결

동두천시와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는 지난 28일, 기후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으로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양지웅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장을 비롯해 여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 합의와 공감대 확산,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이루기 위해 지자체와 공기업이 선도적·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탄소중립을 위한 공감대 확산, 지역발전 및 탄소중립 실현 사업발굴, 에너지효율 향상 사업 추진, 탄소중립 캠페인 등 탄소중립 실천 및 홍보 등을 공유하고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 전직원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동두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및 근로자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통합교육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과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이 동시 진행됐으며, 사람중심교육원 예은화 대표와 두드림장애인학교 정진호 교장이 강사로 초빙됐다.

예은화 강사는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장애인 인권과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를 강조했고, 정진호 강사는 후천적 장애인으로서 본인이 겪은 현실적인 어려움과 극복과정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함께 사는 삶’을 주제로 생동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 보육발전을 위한 어린이집연합회 정담회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28일 동두천시 보육발전을 위한 의견 청취를 위해 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민선8기 출범에 따라 시장과 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동두천시 보육발전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담회에는 동두천시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공립, 법인, 민간, 가정의 각 어린이집 분과장이 참석하여 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 보육교직원 지원 확대,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확대 등의 현안 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 우정봉사회, 불현동 가을맞이 환경정화활동 전개

동두천 우정봉사회에서는 지난 27일 불현동 일대에서 가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관내 곳곳에서 진행된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근처 아파트 단지는 물론 평소 1~2명의 힘으로 처리하기 어려워 장기 방치된 쓰레기들을 모아 정리하는 등 회원들 모두 한마음으로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조애자 회장은 “회원들 모두 생업으로 바쁘지만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모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