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고양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고양특례시가 지난 4일 일산문화공원에서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폭염일수가 늘어나 온열질환자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폭염 발생시 행동요령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고양시 관계자와 지역자율방재단 35명이 국민행동요령 리플릿 등을 배부하고 홍보차량을 이용해 폭염시 행동요령 영상을 송출했다.

시는 오는 8월 12일 화정역 앞 광장에서 2차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꾸러미 지원

고양특례시가 가정에서 어린이를 보육하고 있는 보호자에게 건강과일 꾸러미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8월 또는 9월 고양시 가정양육수당을 받고 있는 가정보육 어린이며, 대상자 확인이 마무리되는 11~12월 중에 경기도에서 생산된 4만6,800원 상당의 제철과일 꾸러미가 가정에 배송될 예정이다.

아동의 보호자는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득이할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아동의 주민등록초본을 제출하면 된다.

▣ 2022년 6월 1일 기준 주택가격 열람 실시

고양특례시가 2022년도 6월 1일 기준 주택 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8월 5일부터 8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열람 대상 주택은 2022. 1. 1.~5. 31. 기간 내 건물의 신·증축 및 토지의 분할·합병 등이 발생한 주택으로, 주택 소재지 관할 구청 세무과를 방문하여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공동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등 인터넷을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열람기간 중 산정된 주택가격에 의견이 있을 경우, 주택소유자나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작성하여 개별주택은 8월 24일까지 주택소재지 관할 구청 세무과에, 공동주택은 8월 29일까지 한국부동산원 고양지사나 국토교통부에 각각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재조사 및 검증과정을 거쳐 그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이번에 열람하는 주택가격과 제출된 의견가격에 대해서는 고양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9월 29일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 사회복지시설, 더 밝아지고 전기세 덜 낸다

고양특례시가 2022년 에너지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요양원 및 경로당을 대상으로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 및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LED조명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시설의 노후된 형광등 조명을 LED조명으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이다. LED조명은 기존 형광등에 비해 약 50%의 전력사용 절감이 가능하고 제품수명도 5배 이상 길다.

시는 올해 국비 보조사업으로 1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사회복지시설 15개소에 총 1,171개의 LED 조명 교체공사를 실시해 9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이음’ 참여자 모집

고양특례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이 8월부터 고양시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 사업인 ‘중장년-이음’을 진행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행하는 ‘중장년-이음’은 고립된 1인 중장년 가구에게 마을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회적 관계망·안전망을 제공해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복지관은 ‘중장년-이음’으로 1인 중장년 가구에게 ▲공유▲건강 ▲동행 ▲경제 4가지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복지관은 ‘중장년-이음’ 사업에 참여할 1인 중장년 가구, 희망 발굴단, 이웃 보듬이를 모집한다. 희망 발굴단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소외된 1인 중장년 가구를 발굴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웃 보듬이는 소외된 1인 중장년 가구와의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소통과 돌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