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양주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위탁 국유재산 실태조사 순항… 전국 최초 전산 데이터베이스 구축 눈앞

양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위탁 국유재산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전국 최초로 전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중인 실태조사 용역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는 총 2억 7천만원을 투입하는 이번 실태조사 용역사업을 통해 농축식품부 소관 위탁 국유재산의 유휴․미활용 여부 등의 현황을 파악해 무단으로 점․사용하는 행위를 근절하고 실효성 있는 재산 활용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국유재산의 필지별 현장조사를 토대로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기초자료 수집 및 분석의 실제현황 자료, 리스트 분석, 연속지적도, 정사영상 비교분석의 현장실태 조사 자료 등을 통해 전국 최초로 필지별 전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실태조사 용역사업은 8월 현재 공정률이 50%로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국유재산 전산 데이터베이스 구축이 완료되면‘농림축산식품부 소관 국유재산 관리 규정’에 따라 매년 국유재산 정기 실태조사의 적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국유재산 사용에 대한 이해충돌, 무단점ㆍ사용 등에 따른 민원 등이 효과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실태조사를 통해 확인된 무단점유자에 대한 변상금 부과와 농업생산기반시설의 목적 외 사용승인 증가 등으로 세외수입 증대 효과를 거두는 한편, 농업생산기반시설의 공공목적으로 활용계획이 없는 국유재산의 용도폐지, 무상귀속 필지 관리 등 각종 개발사업에 적합한 국유재산 행정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2022년 6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양주시는 2022년 6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오는 24일까지 열람·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

열람대상은 2022년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토지 분할·합병, 건물 신축·증축, 용도변경 등이 발생한 개별주택 247호이다. 가격 열람대상자인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양주시 홈페이지, 한국부동산원 부동산정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격열람을 할 수 있다.

주택가격에 대한 의견이 있는 대상자는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의견서와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기재해 양주시 세정과에 접수하면 된다.

시는 개별주택에 대한 의견접수 후 가격 재검증과 양주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통해 오는 9월 29일 최종 주택가격을 결정해 공시할 예정이다.

▣ 양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제37회 대통령기 전국볼링대회 여자일반부 3인조전 은메달 획득

양주시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경북 구미시에서 열린 제37회 대통령기 전국 볼링대회에서 여자일반부 3인조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양주시청 여자볼링단은 여자일반부 3인조전에서 위하리, 김하은, 이여원 선수가 4게임 합계 2,442점으로 2위를 차지하며 은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외에도 △개인전 장련경 선수 8위 △2인조전 김정연, 위하리 선수 5위 △5인조전 이여원, 장련경, 김하은, 홍선화, 김정연, 위하리 선수 10위 △개인종합 위하리 선수 24위를 기록했다.

▣ ‘수제맥주 양조반’교육 성료

양주시는 지난 6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총 6회에 걸친 수제맥주 양조반 교육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수제맥주 양조반’은 수제맥주 양조의 노하우와 발효음식 문화를 익히고 발효주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우리술이야기 연’ 김진희 대표를 전문강사로 초빙해 맥주의 기원, 맥주의 제조공정, 맥주의 분류와 맛 등 이론 교육과 맥아추출물, 완전곡물 등을 활용한 수제맥주 제조 실습 등으로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