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동두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미2사단 210포병여단장에게 동두천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두천시는 지난 8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미2사단 210포병여단 여단장에게 동두천시 명예시민증서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미2사단 210포병여단 여단장은 지난 2021년에 동두천시로 부임한 이래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한·미영어마을, 환경정화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배달, 김장나눔, 지역아동센터 방문 지원 등 좋은 이웃만들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군 장병들이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등 남다른 리더십과 책임감으로 한미우호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명예시민증서를 수여 받은 자는 시의 재산과 공공시설 이용시 동두천 시민과 동일한 행정 혜택을 받고, 문화행사·기념식 등 시정 관련 주요 행사에 초청되는 예우를 받게 된다.

▣ 8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는 지난 4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중앙시장 농협 앞에서 민·관 합동으로 2022년 8월 제308차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무원, 자율방재단 등 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및 여름철 계절테마 관련 홍보물 배부 등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시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완료하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입과 코 가리기 △폭염행동요령 △대한민국, 안전하자 캠페인 등에 대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 생활개선회, 재능활용 지역돌봄 사업 원예치료 활동 실시

동두천시 생활개선회는 지난 7월 28일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재능활용 지역돌봄 사업 원예치료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노인복지관 어르신과 함께 실내식물을 화분에 식재하는 활동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2021년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회복지시설 60개소를 대상으로 다육식물 및 새싹보리 재배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 농촌여성 학습활동 칼림바반 수료식 개최

동두천시 농업기술정보센터는 지난 3일 농촌여성 학습활동 칼림바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칼림바는 상자 모양의 몸통 앞면에 음높이가 다른 금속 건반 여러 개가 배열되어 있어 두 손으로 악기의 몸통을 감싸 쥐고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건반을 튕겨서 소리를 내는 악기로, 오르골과 유사한 맑고 깨끗한 소리가 난다.

20여명의 교육생들은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여간 열심히 연습한 학습성과물로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여 동요, 가요 등 17곡의 합주와 독주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