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구리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구리시 수택3동, 광복절 맞아 태극기와 독립운동가 배너기 게양

구리시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제77회 광복절을 맞아 4일부터 행정복지센터 광장에 태극기와 함께 나라를 위해 몸 바친 독립운동가의 모습을 담은 배너형 가로기 8기를 게양했다.

한쪽에는 태극기가, 다른 한쪽에는 구리시에서 출생하거나 구리시에 잠들어 계신 독립운동가(한용운, 김규식, 윤희순, 문일평)들의 모습과 주요 업적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배너형 가로기가 설치되어 있는 형태다.

한편, 수택3동은 이와 함께 광복절 당일에는 태극기 달기 운동도 함께 추진한다. 수택3동 관내 아파트에 안내방송 및 문자발송 등을 통해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수택3동은 이번 광복절 기념 독립운동가 가로기 게양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구리시의 문화 인물 등 다양한 주제의 가로기를 게양해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 구리문화재단, '잎사귀 속 예술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수강생 모집

구리문화재단이 경기도청,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2022년 경기시민예술학교 릴레이캠퍼스 ‘잎사귀 속 예술 :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구리아트홀 주변의 식물을 관찰하고 보태니컬아트(식물에 예술적 감성을 더해 정밀하고 정확하게 그려내는 것)로 직접 표현해보는 교육 강좌로, 자연 속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키는 경험을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강좌는 이문안호수공원과 구리아트홀 강의실3에서 8월 24일, 27일, 31일에 각각 9시부터 12시까지 3회 운영된다.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 정원은 2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 신청페이지에서 댓글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 구리시체육회, ‘2022 경기도 꿈나무스포츠학교’ 지역 리그대회 개최

구리시체육회는 7월 28일 구리시민스포츠센터 풋살장과 축구장에서 ‘2022 경기도 꿈나무스포츠학교’ 지역 리그대회를 개최했다.

‘2022 경기도 꿈나무스포츠학교’ 사업은 경기도 31개 시·군내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파견해 체육활동을 보급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아동센터는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아동의 복지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주로 지역 사회 내 보호를 필요로 하는 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구리시체육회는 경기도체육회로부터 사업비 3천6백여만 원을 지원받아 지난 4월부터 구리시 12곳의 지역아동센터를 모집해 ‘2022 경기도 꿈나무스포츠학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날 리그대회에는 11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185명의 꿈나무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폭염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 열정과 웃음을 보여줬다.

경기는 풋살, 피구, 줄넘기 3개 종목에 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 1위를 입상한 센터는 경기도 31개 시·군 꿈나무 스포츠학교 결선리그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구리시체육회는 결선리그전에 참여하는 센터에 버스 임차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냉방용품 후원

구리시 인창동에는 이례적인 폭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의 온정의 손길이 모아졌다.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60만 원 상당의 냉방용품(선풍기, 대자리 각 10세트)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간 식료품(겉절이 김치, 햇반, 건강음료 등) 및 육아용품 등 취약계층을 위한 폭넓은 후원으로, 시민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