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동두천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초등 4학년 대상 무료 구강검진 등 치아관리서비스 제공

동두천시는 지난 5월부터 관내 11개 초등학교의 4학년 761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진행 중인 가운데 7월 기준 441명의 학생이 서비스를 받았다.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은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건강 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진료, 치아홈메우기, 치석제거, 파노라마 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비는 1인당 4만원씩 지원되며 대상자는 “덴티아이”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 및 사전예약 후 해당 치과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 동두천시립도서관 ‘그림책과 함께 하는 내 인생의 그림책’ 진행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8월 24일부터 10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50대에서 70대 시민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함께하는 내 인생의 그림책”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년을 맞이하는 시민들이 그림책을 읽고 인생과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서 행복한 노년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기획됐다.

그림책 및 독서심리상담전문가의 강의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그림책 속 인물들을 통해 나를 찾기, 책의 이야기 속에서 노년의 행복 찾기 등 8차시로 진행된다. 추후 독서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그림책 읽기를 진행함으로써 연대감 및 자아성장의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 보산어린이집 이정은 원장, 이웃돕기 물품 후원

동두천시 보산어린이집은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라면 20박스를 보산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정은 원장은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방위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매년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을 해오고 있다. 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생신잔치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축하노래와 케이크를 전달하는 등 보산동 지역복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정은 원장은 “후원물품이 많지는 않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 상패동장, 경로당에 무더위 쉼터 활성화 독려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관내 11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무더위 쉼터의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날 김미화 상패동장은 무더위 쉼터로 지정된 경로당의 냉방 시설 상태와 운영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했다. 또한 다시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여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마스크 착용 등 경로당 이용 시 반드시 지켜야 할 방역수칙을 안내했다.

이에 상패4,5통 할머니 경로당 김달순 회장은 “늘 경로당 어르신들을 친부모처럼 생각해주고 배려해줘서 감사하다”면서 “무더운 날씨지만 시원한 경로당에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여름을 보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