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의회, 국제규격 인공암벽장 벤치마킹 진행
▲ 파주시의회, 국제규격 인공암벽장 벤치마킹 진행

[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파주시의회 손성익, 이정은 의원과 이용욱 경기도의원은 7월 27일 서울·경기 일대 인공암벽장 3개소를 방문해 파주시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시설 확충을 위한 인공암벽장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대상지는 북한산 국제클라이밍센터·양주 인공암벽장·은평 인공암벽장의 3개소로, 국제규격에 따른 야외 암벽장과 사시사철 이용 가능한 실내 암벽장을 갖췄으며 추락을 자동으로 방지하는 오토빌레이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제공했다. 또한 스포츠클라이밍 전문가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보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인공암벽장 리모델링은 파주시 체육문화 발전을 위해 손성익 파주시의원과 이용욱 경기도의원, 김경일 파주시장이 공통 공약으로 내건 사업으로, 벤치마킹 참여 의원들은 운정건강공원 인공암벽장 리모델링에 벤치마킹 경험을 반영하여 파주시 스포츠클라이밍 문화 확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손성익 의원은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클라이밍은 등산 인구가 많은 우리나라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스포츠 분야로 떠오르고 있으며 파주시에서는 전국 최초로 유소년 팀이 구성됐다”며 “앞으로 관련 시설을 확충하여 반드시 파주시에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를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