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연천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 황지교차로 코스모스밭 조성

연천군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2일 황지교차로에서 코스모스씨 파종 행사를 가졌다.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는 황지교차로 코스모스밭 조성을 통해 거리에 활기를 더하고 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군남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밝은 인상을 심어주어 지역의 이미지를 제고하기로 했다.

김인산 주민자치위원장은 “코스모스밭을 조성해 볼거리가 있는 군남면을 만드는 데 위원들과 함께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군남면 만들기에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과 병해충 예찰 및 방제요령 교육 실시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사과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사과 관리 요령 및 병해충 방제 교육을 가졌다.

센터는 하계 수형관리, 장마기 배수, 조생종 착색관리, 병해충 예찰 및 방제 요령 등을 교육했다. 특히 25℃ 전후의 기온과 장마기의 높은 습도는 탄저병 감염이 잘 발생함에 따라 농가의 철저한 예찰 및 방제를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비대기에 접어든 사과 조생종의 이른 추석 출하에 따른 착색 관리 요령 등 농가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진행해 연천군 사과연구회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지도사 역량강화교육

연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센터에서 역량강화 교육과 상반기 방문교육사업 평가회의를 실시했다. 센터는 성숙한 다문화 사회의 정착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방문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분기별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아동과의 상호작용을 증진할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이 선호하는 보드게임 교육으로 계획하여 진행하였다.

상반기 평가회의는 올해 상반기 실적 현황 및 방문교육지도사들의 사례 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센터 다문화가족 사례관리사가 평가회의에 참석하여 대상 가정의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심도 있게 의견을 교환하고, 좀 더 세심한 개입이 필요한 가정은 사례관리팀에게 의뢰하기도 하였다.

방문교육사업은 다문화가족 간·부모 자녀 간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가족 유대감을 강화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