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경기도교육청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정책 시행 1호 ‘9시 등교제 전면 자율’ 운영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일, 도내 초·중·고에 ‘9시 등교’를 학교 자율로 결정토록 안내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7월 1일 경기도교육감으로 취임 후 ‘등교 시간 자율화’를 제일 우선 정책으로 시행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취임 첫날 “등교 시간 자율은 새롭게 바뀌는 경기교육에서 추구하는 자율 원칙을 실현하는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앞으로 학교를 지시와 감독이 아닌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새롭게 거듭나 학교 자율을 최대한 존중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지역과 학교 특성, 학생 성장과 건강 등을 고려해 학교가 교육공동체 의견수렴을 거쳐 학교마다 등교 시간을 자율로 마련해 일과 시간을 운영하도록 안내했다. 또, 도교육청은 학교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자율로 함께 정한 등교 시간을 존중해 이에 관해 점검 등을 실시하지 않을 계획이다.

학교는 교육공동체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발달 정도를 고려해 수업 시작 시간, 점심시간, 하교 시간 등의 일과 시간을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이로써 각 학교는 하절기에는 등교시간을 9시 이전으로 당겨 운영하다가 동절기에 9시로 변경할 수도 있으며, 학년(군)별 등교시간을 달리하는 등 다양한 학사 운영이 가능해졌다.

▣ 경기성남교육도서관, 2022년 여름방학 독서체험 특강 참가자 모집

경기성남교육도서관이 5일부터 2022년 여름방학 독서체험 특강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걸음, 일상에서 시~작’ 참가 신청서를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도서관에서 마련했으며, 성남, 구리·남양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달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총 8차례 교육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기후지킴이 히어로(환경 보드게임), ▲친환경 머그컵 만들기, ▲책과 함께하는 숲놀이, ▲탄소중립! 지구를 지켜요(태양광자동차 만들기) 등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5일부터 경기성남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로그인하고 도서관 행사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경기도학생교육원, 신양중 학생과 ‘제2학교’ 시범운영 펼쳐

경기도학생교육원이 3일 신양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제2학교’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제2학교는 학생이 현재 다니는 학교(제1학교)를 일정 기간 벗어나 온라인으로 정규수업에 참여하고 진로 설계, 공동체성 함양 등 프로젝트를 학생 스스로 만들어 운영하는 교육활동이다.

시범운영은 신양중학교 1학년 학생이 3일부터 8일까지 6일 동안 경기도학생교육원에서 ‘까도까도 넘치는 도전’을 주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협력·참여하는 민주시민, ▲제로 플라스틱 지구와 친해지기 등 학생주도 프로젝트와 ▲웹툰 작가 등 특강, ▲야외 감성 캠핑 등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