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최용석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구리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구리시 평생학습관이 18일부터 2022년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 18일 9시부터 5월 6일까지 3주간으로, 구리시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리시 거주 18세 이상 성인남녀들을 대상으로 57개 강좌(신규강좌 12개, 야간강좌 15개, 온라인 강좌 10개), 668명이 참여해 5월 9일부터 8월 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65세 이상 노인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족 ▲미성년자 세 자녀 이상을 둔 가족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외국인노동자 ▲등록 장애인 등은 1인당 3과목까지 수강료 50% 감면 혜택이 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평생학습관에서는 자격증 취득, 취·창업 및 지도자 과정 등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며, “시민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배울 수 있는 시민 맞춤 평생학습관 조성을 위해 매월 특강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주택관리사 나눔&채움봉사회로부터 성금 3백만원 전달받아

구리시는 15일 시청 3층 민원상담실에서 주택관리사 ‘나눔&채움봉사회’로부터 성금 3백만 원을 전달받았다.

주택관리사 나눔&채움봉사회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집수리, 이·미용 봉사, 기금모금, 연탄 봉사 등 재능기부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하고 있는 봉사단체로서,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모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구리시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전달되어 산불피해지역 지정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NCT 도영 팬클럽으로부터 여성 위생용품 전달 받아

구리시는 15일 아이돌그룹 NCT의 멤버 도영의 다음카페 팬클럽인 ‘우리칠 도영달글’로부터 여성 위생용품 201개를 전달받았다.

‘우리칠 도영달글’은 2022년 1월 구성돼 현재 회원 수 50~60여 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팬클럽으로, 경기도 구리시 출신인 NCT 도영의 데뷔 6주년을 맞아 팬들이 느낀 기쁜 마음을 좋은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NCT 도영은 최근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를 해 큰 화제가 됐으며, 이에 따라 다음카페 ‘우리칠 도영달글’ 팬클럽에서도 아티스트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자 기부를 결심했다.

기부금품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 기탁돼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 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