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최용석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남양주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 업무 재개 즉시 보건소 찾아가 직원 격려와 방역 체계 점검해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3일 오전 남양주보건소와 남양주풍양보건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지난 12일 오후 항소심에서 보석 신청이 인용돼 업무에 복귀한 후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보건소를 가장 먼저 찾아갔다.

이날 조 시장은 직원 한 명, 한 명과 인사를 나누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사력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 보건소장 등 간부 공무원들과의 간담회에서 그간 코로나 대응 현황과 현재 추이, 방역 체계 등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계획을 논의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잘 대응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격려하며, “시민들이 평범한 일상을 되찾을 때까지 함께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남양주시-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VR 아트 드로잉 & 코딩 활용 앱 만들기 수강생 모집

남양주시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해 오는 5월부터 물리적 한계가 없는 가상 현실(VR)에서의 예술 체험과 코딩을 활용한 마을 소개 앱 제작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헤드기어, 컨트롤러 등 VR 장비를 이용해 가상 세계에서 자유자재로 그림을 그리며 콘텐츠를 제작하는 VR 아트 드로잉 과정과 나만의 앱을 만들어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의 이야기를 소개해 보는 코딩 활용 앱 만들기 과정으로 운영된다.

남양주 시민(성인)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VR 아트 드로잉 4기, 앱 만들기 과정 3기의 총 7회차로 운영되며, 기수별로 10명씩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1기 교육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다산서당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VR 아트 드로잉은 5월 6일부터 27일까지, 앱 만들기 과정은 5월 9일부터 30일까지 총 6차시로 진행된다.

▣ ‘쌤과 함께 정약용 읽기’ 4월 강의 성료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조안면 정약용 유적지 현장 탐방을 마지막으로 제1기 ‘쌤과 함께 정약용 읽기’ 강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3월 22일 개강한 이번 강의는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 3회와 현장 탐방 1회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가톨릭대 철학과 백민정 교수와 함께 ‘정약용과 함께 생각하는 새로운 나라’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비대면 강의는 정약용의 대표 저술인 ‘경세유표’, ‘목민심서’, ‘흠흠신서’에 나타난 정약용의 철학과 사상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마지막 시간에는 정약용이 태어나고 생을 마친 조안면 정약용 유적지를 탐방해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정약용과 서학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현장 탐방은 20여 명의 시민과 유적지, 마재성지 그리고 생태공원 인근 한강 변을 걸으며 정약용 선생이 서학을 접하게 된 배경과 그로 인한 변화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해 보는 시간이 됐다.

▣ 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에코플로깅’ 환경정화활동 실시

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가 13일 1,100여 명의 회원들과 함께 남양주시 전 지역에 걸쳐 지역 주변 공원, 하천변 등에서 ‘에코플로깅’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에코플로깅(Eco-plogging)’이란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일반 조깅보다 칼로리 소모가 커 운동을 하면서 환경도 깨끗하게 하는 일석이조의 친환경 운동이다.

이날 한국생활개선남양주시연합회와 별내생활개선회는 별내면 청학밸리리조트에서 수락산 등산로 입구까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25개 읍·면·동·골드·분과 생활개선회는 구운천, 왕숙천, 용암천, 이석영 광장, 마석역 등 각 해당 지역의 공원 및 하천 변에서 에코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김화숙 회장은 “앞으로도 생활개선회원들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활동에 적극 동참해 깨끗한 남양주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