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탑뉴스 최용석 기자] 경기북부탑뉴스는 구리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간담회에서 기업 상생방안 도출

구리시는 12일,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리시 경제인연합회의 건의사항과 시 현안에 대한 질의·답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그린뉴딜 구리’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경제인연합회의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요청한 사항은 △‘구리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지역건설산업 참여 건설업자 권장사항 이행 △지역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건설산업 관련 제도개선 △건설 신기술 제공 등 다양한 지원시책 개발 추진 △민간이 개발하는 지역건설산업에 대해 지역건설산업체와의 공동 참여 및 하도급 비율의 확대 권장 △건축허가 및 건축허가 현황 공개 등으로, 구리시는 관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건의사항을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그린뉴딜’ 정책과 관련해 구리시 경제인연합회는 기후위기 대응 식물인 케냐프 파종을 위한 부지 지원을 요청했으며, 구리시는 파종 부지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구리시에서 추진하는 2022년 공공일자리 창출계획과 추진 방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 행정 공무원에게 인센티브 제공 △그 밖에 구리시 현안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역 명칭 공모 실시

구리시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의 역명 제정을 위해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1월 14일부터 2월 12일까지 구리시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공모 서식에 역사 명칭과 제안 이유를 적어 구리시청 균형개발과로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명칭 공모 대상 역은 별내선 구리시 구간 3개의 정거장 중 구리역 근처에 건설 중인 (가칭)BN3 정거장은 환승역으로 이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구리역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2개 정거장(가칭: BN2, BN4)이 대상이다.

역명 제정 기준은 △지역을 대표하고 △이해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으로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고 △해당 지역과 연관성이 뚜렷하고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가이다.

공모한 명칭을 대상으로 제정기준에 적합한 후보역명을 선정해, 인접 지역 주민들의 선호도 조사와 구리시 지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 홍보대사 문화예술인 3명 새로이 위촉

구리시는 13일 성악가 최선주, 홍지연과 대중가수 정종일을 홍보대사로 새로이 위촉했다.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들은 임기 2년간 △시 이미지 및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활동에 관한 사항 △주요 시정홍보와 이를 위한 홍보물 제작 참여 활동 △기업 및 투자유치에 관한 활동 △각종 축제 및 문화관광홍보 활동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성악가 최선주 씨는 구리시 출신으로, 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으며 독일 쾰른 국립음대 대학원 졸업하고, 국가보훈처 초청 독창회 등 국내외 초청 독창회, 미주 60여개 도시 초청연주, 캐나다, 중국, 유럽 등 1,000여 회의 국내·외 연주와 방송 다수 출연, 음반 10여장 발매 등의 경력이 있다.

성악가 홍지연 씨는 현재 구리시에 거주하며, 이태리 LISSONE 국제 성악 콩쿨 1등, 한국예술총연합회 구리지회장 표창장 등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구리문화원 이사 역임했다.

갈매동에 거주하는 대중가수인 정종일 씨는 2011년 구리유채꽃축제 가요제 금상, 구리농수산물 전어축제 은상 수상하고, 2021년 10월 30일 ‘가슴에 남은 여인’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