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30 16:33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의정부學 동화작가 양성과정’ 개강

의정부 문화 및 마을의 숨어있는 이야기 찾아 동화로 제작

기사입력 2020-08-06 14: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오랜 시간 간직해 온 의정부의 문화와 마을의 숨어있는 이야기를 찾아 살아 숨 쉬는 동화로 만들기 위한의정부동화작가 양성과정을 지난 85일 호원 평생학습센터에서 개강했다고 밝혔다.
 


15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과정은 동화작가의 이해, 스토리보드 구성, 동화 그림 묘사 드로잉, 시각화 드로잉, 스토리보드 레이아웃, 스케치와 채색 등 동화작가에게 필요한 이론과 실무 뿐 아니라 현장탐방, 마을 이야기 발굴을 위한 수업이 진행된다. 이후 교육생들의 작품을 기반으로 의정부 동화책 발간이 진행되어 관내 학교,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에 배포되어 아이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아울러 경력단절여성 중심의 교육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의 기회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동화작가 양성과정을 통해 의정부의 꿈과 희망인 아이들이 우리 고장 의정부의 삶과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이고 잊혀져 가는 의정부의 숨겨진 마을 이야기를 발굴하여 다음 세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