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6 13:29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구리시치매안심센터,구리재가노인서비스 치매 이해교육

기사입력 2020-08-02 21: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구리재가노인서비스 지원센터 직원 및 요양보호사 32명을 대상으로 지난 731일부터 1231일까지 매월 1회 치매 이해교육과 인재재활 교육 및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치매 이해교육은 요양보호사에게 치매에 관한 질적인 이해와 전문성 향상을 통해 돌봄 대상자의 인지기능과 신체기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고자 실시된다.

 

돌봄 대상자의 기억력 및 정서안정에 매우 큰 도움을 주고 인지기능을 강화하여 기억력 감퇴의 진행을 막아 치매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대상자를 돌보는 요양보호사에게 전문적인 인지재활 교육 및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더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치매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요양보호사들에게 교육 자료를 제공해 돌봄 스트레스를 줄여 주고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노인전문 요양원 치매 이해교육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기능저하를 예방하고, 돌봄 대상자와 대상자를 돌보는 요양보호사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치매안심센터가 할 수 있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용석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