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7 15:59

  • 뉴스종합 > 경기도정

포천 백운계곡에 새로운 명물 ‘푸드 트레일러’가 뜬다

경기도, 백운계곡 상인 대상 ‘푸드 트레일러 4대 임대 지원

기사입력 2020-07-29 06: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올 여름부터 청정하게 바뀐 경기도 계곡에 깔끔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푸드 트레일러가 생긴다.

 

경기도는 올해 7월부터 청정 계곡 복원을 위해 자진철거에 적극 동참해준 포천 백운계곡 상인들의 생계지원을 목적으로 푸드 트레일러 임대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푸드 트레일러 임대 지원사업은 푸드트럭 사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월 10만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보유한 푸드 트레일러를 임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시장상권진흥원에는 총 20대의 푸드 트레일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4대를 포천 백운계곡 상인들에게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되는 차량은 냉동고, 가스레인지, 싱크대, 조리작업대, 환기팬, 수납함, 배전판 등 식음료 영업이 가능한 각종 설비들을 고루 갖췄으며, 가스완성검사와 이동음식판매용 안전검사를 모두 마쳤다.

 

임대 기간은 올해 7월부터 내년 7월까지 약 1년간으로, 향후 영업성과 등에 따라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 또한 상인들이 푸드 트레일러를 활용한 영업활동과 유지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경영지원도 함께 추진한다.

 

도는 이번 사업으로 계곡 일원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상인들에게는 생계지원을, 계곡을 찾는 탐방객들에겐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유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