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7 15:59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고양시, '제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 출범

'고양시 관광'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 홍보 기대

기사입력 2020-07-27 12: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언택트 관광지로 뜨고 있는 고양시의 관광지를 발굴하고 홍보할 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가 출범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25일 참가자 간 좌석 띄어앉기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 관광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시는 제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로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지원자들 중 SNS 마케팅 능력, 관련 경험, 활동 계획 등을 기준으로 3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특히 블로그,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플루언서와 여행작가, 문화관광해설사,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사람들로 이뤄져 있어 고양시 관광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관련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산업이 고양 관광서포터즈 활약으로 다시 활기를 되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고양 관광서포터즈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기 고양 관광서포터즈는 지난 20198월부터 20207월말까지 1년간 고양시의 도보관광코스 답사와 평가활동을 중심으로 눈에 띄는 SNS 마케팅 성과를 이루었으며, 각종 축제와 행사 등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는 등 고양시 관광 활성화에 큰 활약을 해왔다.

3기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활동과 앞으로 펼쳐질 제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의 활약은 고양시의 관광 커뮤니티인 고양 관광스토리창고’(https://cafe.naver.com/goyangsupporters)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