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0 09:59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보건소, ‘우리동네 걷기왕’ 호원권역 선두!

비대면 건강생활실천, 지역주민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 기대

기사입력 2020-07-07 13: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71일부터 831일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워크온)을 이용한 권역별 걷기 대항전 우리동네 걷기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7일 보건소에 따르면, ‘우리동네 걷기왕은 참여한 개인이 걷기 실천을 하면 개인 걸음 수를 모아 권역별 걸음 수를 산출해 가장 걸음 수가 높은 권역의 참여자에게 건강홍보물품을 제공한다.

 

6일 기준, 현재 호원권역 302, 송산권역 264, 신곡권역 189명 및 흥선권역 150명으로 호원권역이 선두로 참여 중이며, 걸음 수는 흥선권역의 평균 걸음 수가 가장 높다.

 

한 시민은 혼자 만보 걷기를 실천한지 43일이라 마음이 느슨해지려고 했는데 우리동네 걷기왕 대항전이 생기면서 재미있고 동기부여가 되어 다시 만보 걷기에 활력을 찾게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1차 돌발 이벤트인 나의 건강 다짐 인증샷을 게시한 권역별 선착순 25명에게 건강홍보물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 중이며, 향후에도 참여자의 걷기 실천을 독려할 다양한 돌발 이벤트를 추진하여 참여자에게 걷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속에서 비대면식의 건강생활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이 걷는 재미를 찾고 일상이 걷기가 되는 분위기를 형성하여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