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0 09:59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최종환 파주시장, 영농현장 방문 농업인 격려

감자재배 농가와 화훼농가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기사입력 2020-07-07 09: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6일 영농현장을 방문해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농업인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고 밝혔다.
 


현재 농업 현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외국인근로자 일손부족, 농산물 출하·판매 문제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7일 시에 따르면, 최종환 시장은 이날 감자재배 농가와 화훼농가에 방문해 직접 수확을 돕고 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파주시는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화훼농가 영농자재 지원 사업, 밭작물 수확농기계 지원 사업, 취약계층 농업인 농작업 영농대행 지원 사업 등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농특산물 판매량 감소 문제해결을 위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 임진각 광장 내 드라이브스루 판매 등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며 농산물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는 농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영농현장에 자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을 수렴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