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0 11:55

  • 기획취재 > 공연예술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문화-예술-기획학교’ 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20-07-02 12: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오는 79일까지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 의정부 문화-예술-기획학교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역문화진흥법 시행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19년도부터 부천문화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의정부문화재단 세 경기권역이 공동운영기관으로서 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초문화재단별 특화된 문화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 및 확산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올해 의정부문화재단은 의정부 지역 공간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여 지역 내 인식 확산과 공간 재생으로 지역밀착형 문화진흥기반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다.

 

교육대상은 지역에서 문화기획자로 활동하고 싶은 일반 시민 15명 내외이며 문화기획 입문자(관련 전공 및 예비인력), 향후 문화관련 사업에 취업, 창업 등 직업 활동을 준비하는 자, 문화현장에서 현재 활동하는 자로 구성된다. 타 지역 거주자도 신청 가능하다.

 

725일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토요일 약 20회 가량 교육이 진행되며, 이론교육, 현장실습, 1:1 멘토링,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김상윤 (내용연구소 감독), 정현식 (예술수색단 대표), 이상민 (어반정글 대표) 전담멘토를 바탕으로 1:1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생에게 소액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교육의 80%이상 출석 및 과제 수행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 전국 통합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2), 지역문화진흥원장상(5)이 시상 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시 프로젝트 운영비 3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의정부 문화-예술-기획학교의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