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7 16:29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보건소 비대면 금연 상담 운영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흡연자 추가

기사입력 2020-05-25 13: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의정부시=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최근 방역당국에서 코로나19 고위험군으로 흡연자가 추가됨에 따라 흡연 중인 의정부시민의 금연 실천을 높이기 위한 비대면 금연 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5일 보건소에 따르면, 비대면 금연클리닉은 1차 금연상담 및 등록을 유선으로 진행하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물품 등 금연키트를 우편으로 배송한다. 금연 유지 관리를 위한 금연상담 등 안내사항은 문자 및 유선으로 관리한다.

 

이와 함께, 금연클리닉을 찾는 내소 상담자를 위한 준비도 마쳤다고 전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한 투명 칸막이 설치 및 손소독제 비치 등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쾌적한 금연클리닉 환경 조성에 나섰다.

 

신흥선 건강증진과장은 국내 방역당국이 흡연자를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으로 분류한 만큼, 예방 차원에서도 금연이 필요한 시점이다. 의정부시보건소는 흡연 중인 시민의 금연 성공뿐만 아니라,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주민은 의정부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