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9 14:33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주민과 함께하는 민관협치 본격 가동

민관협치 실무추진단 위촉 및 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2020-02-27 12: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225일 의정부시 민관협치 실무추진단 위촉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7일 시에 따르면, 정승우 자치행정국장 주재로 자치행정과장, 시 정책비전자문관, 경기도민관협치위원회, 의정부시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마을공동체연합회,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속 위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간담회는 민간 위원에 대한 위촉에 이어 2020년 의정부시 민관협치 추진방안 공유 및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민관협치의 기본 취지인 주민이 정책의 입안부터 참여해 정책을 결정, 집행, 평가 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을 요구했고, 행정과 주민이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인식차이를 좁혀나가는 등 민관 파트너십 구축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민관협치 실무추진단은 자치행정국장을 단장으로 9명과 자문위원 3명으로 구성돼 오는 7월말까지 활동하게 되며, 민관협치 관련 조례 제정안과 주민 의견수렴 절차 추진, 민관협치 위원회 구성안에 대한 논의 등을 중점 수행할 계획이다.

 

정승우 의정부시 자치행정국장은 의정부시 협치 기반구축을 위한 첫 단계인 민관 합동 실무추진단 위촉과 간담회를 갖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주민자치 시대에 걸맞게 앞으로 지역실정을 반영한 다양한 협치 모델을 정립해 나가는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