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9 14:33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남양주시,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자 5명 배출

기사입력 2020-02-20 18:0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국토교통부 주관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으로 초경량 비행장치(드론) 지도조종자(교관) 1명과 조종자 4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국토교통부 주관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에 남양주시 항공측량 전문인력양성계획으로 공모하여 그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되었으며, 전문교육 기관에서 국비로 드론조종 교육을 이수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에 응시하여 이수자 모두 자격증 취득을 완료했다.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격은 무게 12kg 이상 150kg 미만의 드론운용과 영리적을 위한 경우 취득해야 하며, 남양주시는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드론 운용에 있어 최우선 사항인 안전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최대집 남양주시 토지정보과장은 “드론이 공공분야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 담당공무원이 직접 자격증을 취득하여 안정적인 드론측량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다. 앞으로 지적재조사, 토지이용 현황조사 등 부서업무 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의 한 행정수요에 토지정보과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토지정보과는 현재 드론 2대와 워크스테이션 등 최신형 장갖추고 항공측량과 매핑을 직접 수행하고 고해상도 정사영상 및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각종 시정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박강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