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10:15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남양주시, 브라질 수출 교두보 확보 발 벗고 나서

브라질 포르투 벨류시 시장 등 관계자 남양주시 방문

기사입력 2019-11-12 21:5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111일 시청 2층 맑음이방에서 브라질 포르투 벨류시와 경제, 교통, 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우호교류를 위한 첫 만남을 가졌다.
 


이번 포르투벨류시의 방문은 경제교류를 위해 사단법인 경기도중소기업연합회 남양주진흥회(회장 임남수) 초청으로 마련됐다.

 

포르투벨류시(시장 일돈 샤베스)는 브라질 북부 혼도니아주의 주도로 인구 52, 남양주시 74배의 면적에 달하는 도시다.
 


아마존강 근처의 풍부한 자원과 천혜의 자연환경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스마트 시티를 향해 선진도시를 벤치마킹하면서 도시 전체의 계획적인 개발을 앞두고 있다.

 

일돈 샤베스 포르투벨류시장은 여러 분야의 우호교류를 제안했으며, 남양주진흥회는 포르투벨류시 및 혼도니아주 상공회의소와 우호적 경제 교류를 위한 의향서를 체결했다.
 


박신환 남양주시 부시장은 한국과 브라질 수교 60주년을 맞은 해 방문한 포르투벨류 시장부부를 환대하며 양시의 기업이 경제적 교류를 한다면 시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적극적으로 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포르투벨류시는 남양주시의 스마트시티 관제센터와 농업기술센터 스마트 팜을 견학하며 앞선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고 남양주시 관내업체 4개사도 방문하며 브라질로 수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박강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