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9 06:13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구리시, 건강생활실천 위한 ‘소소한 걷기’ 캠페인

보건소 운동 자조모임 회원, 구리둘레길 따라 걷기 실천

기사입력 2019-11-06 20: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구리시(시장 안승남)2019년 대국민 건강생활실천 홍보 주간을 맞아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18일 오전 10시부터 구리 둘레길 4코스에서 건강생활실천 소소한 걷기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소 운동 자조모임 회원과 운동교실 교육생 80명이 주축이 되어 일상이 운동이 되다. 소소한 걷기라는 어깨띠를 부착하고 한강 코스모스길을 걸으며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Hi-5 일상이 운동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는 일상생활에서 거리낌 없이 걷기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소소한 걷기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 이용하기󰋼 한 정거장 먼저 내려 걷기 󰋼 점심 식사 후 산책하기 󰋼 거북목의 주범 스마트폰 사용 줄이고 신체 활동 늘리기 등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작은 습관만 바꿔도 언제 어디서든 운동이 된다는 인식 개선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걷기 운동은 심뇌혈관질환, 2형 당뇨, 낙상 예방과 체중 조절, 치매,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구리시를 위해 일상생활에서의 걷기를 꾸준히 실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강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