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18 18:00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타지자체 파주시 농업 체험장 벤치마킹 잇따라

장단콩마을, 파주로1박2일, 꽃재 등 벤치마킹

기사입력 2019-09-16 11: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 장단콩슬로푸드 체험마을과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파주로12일 체험농장 등에 최근 경기도 남양주시, 충청남도 보령시 등에서 벤치마킹이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16일 시에 따르면, 지난 8월에는 남양주시 농촌관광반 50여명이 장단콩마을과 꽃재 체험농장에서 체험을 실시했으며 지난 3일에는 보령시 강소농 교육생 30여명이 강소농자율모임체 전국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파주로12’ 5개 농장 대표 송영철의 DMZ 천년꽃차 농가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송영철 대표는 5명의 후계농업인들로 구성된 농촌관광, 체험중심의 6차산업에 대한 이야기와 공유농업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을 말했으며 최근 파주시 탄현면에 개장한 DMZ Lounge(디엠지라운지) 공유카페와 공유매장을 통한 판매 확보 및 공동체험 홍보관으로 농업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2번째 방문지인 장단콩마을에서 장단콩 음식 및 청국장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DMZ도라산사과농원에서 신품종 아리수 사과따기 체험과 함께 안보관광 체험에 이어 쇠꼴농원의 귀한농부학교에 들러 배쿠키 만들기 체험 등을 실시했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파주시 지역특색에 맞는 농촌관광 상품을 연구·개발해 농촌융복합산업 방향을 모색하고 6차산업을 빠른 시일내 적용시켜 농가 소득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1단계 발돋움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