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2-27 18:18

  • 라이프 > 정치경제

이언주 저격한 전우용

전우용 "그건 이언주씨가 박근혜 수준에 도달했기 때문" 직격탄

기사입력 2019-05-27 14: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이언주 이슈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26일 박 전 대통령과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대화 녹취록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는 행정 경험도 없는 최순실보다 못하다”고 비난했기 때문.

당장 역사학자 전우용 씨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이 최순실 보다 못하게 보이는 건 이언주씨가 드디어 박근혜 수준에 도달했기 때문"이라며 비판했다.

전우용 씨는 이언주 의원 주장에 대해 "박근혜 눈으로 보면 최순실보다 나은 사람은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앞서 바른미래당을 탈당해 현재 무소속 신분인 이언주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사상 최악의 서민 죽이는 경제 파탄에 북한 바라기, 최악으로 균열된 한·미 동맹과 외교적 고립 등이 최악의 국정 아니냐"며 "어째서 그렇게 행정 경험도 없는 최순실보다도 못하냐"고 비난했다.

발언 전후 맥락에 대한 정치권의 다양한 해석이 존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이언주 의원의 발언은 사실상 최순실의 국정 농단을 일정부분 손 들어주는 꼴로 해석될 수 있어 파문이 커질 전망이다.

이언주 의원은 그러면서 "아이러니하게도 최순실 비선보다 못한 지금의 국정을 보며, 최순실이 문 대통령과 청와대보다 낫다는 말"이라고 주장했다.

이언주 의원은 또 "우리 국민은 최순실이 어찌 됐든,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문재인 정권의 포퓰리즘과 무능한 외교에 더욱더 분개하고 있다"라며 어떤 국민이 분개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이언주 발언에 대해 네티즌은 "전우용 학자님 사이다" "자한당 입당하고 싶어 미치고 환장하고 있네"라고 꼬집었다.
-
 

김현수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제영
    2019- 05- 27 삭제

    나는 좌파 우파 어느 쪽도 아닌 중도인데 이언주 말이 하나도 안 틀려 언주씨 한국당 가지 말고 나랑 중도해